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우한폐렴(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큰일이네요.

2020년 설 연휴가 시작될 무렵부터 본격적으로, 우리에게도 위협이 되기 시작한 중국의 우한에서 시작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한 폐렴이 전세계에 커다란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연일 각종 메스콤이나 미디어에서 우한폐렴에 관한 속보를 전달하며, 시시각각 변하는 상황을 거의 생중게 수준으로 보도하게 되면서, 국민들의 불안감은 점점 더 높아져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박쥐를 식용하는 우한지역 사람들의 식 습관 때문이라는 얘기가 처음 나오게 되더니, 최근에는 우한에 있는 Virus 연구소에서 유출된것이라는 이야기등,,,,이 신형 바이러스의 출생과정에 대한 여러가지 설(說)들이 여러 매체에 떠돌게 되고,

중국내 감염자수, 사망자수, 또 최근 본격적으로 우한주재 교민들의 귀국과 더불어 국내 감염자 수 도 15호 까지 진행되면서 감염자의 이동경로등이 시시각각 정부기관의 발표로 부터, 메스콤을 거쳐 SNS등을 통해 상세하게 전해 지지만,

실질적인 해결책이 보이지 않고 지금으로서는 마스크 잘 착용하고, 외출후 손 잘 씻기라는 가장 기본적인 대책밖에 없다는 현실이 참으로 불안하고, 답답하기만 합니다.

과거 사스나, 메르스때의 경험을 통해 우리는 무엇을 배웠는지,,,,,

초기부터 제대로 체계적인 대응을 하진 못했을까? 이미 대량 확산의 마지노선이라하는 3차 감염자까지 발생한 상황까지 되었으니, 국민들의 불안감은 점점더 커지기만 합니다.

지금으로 서는 믿을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대책이라는 것이 감염증 예방수칙밖에 없다는 현실이 화가 나기도 합니다.

현재로서는 백신이나 치료약은 단기간에 기대하기도 어려운 상황인데,,,

그나마, KF94 마스크는 시중에 구하기가 점점 어려워 졌습니다. 동네 마트에도 이미 품절상태,,,,

언제나 우리는 잘 정비된 사회안전망을 갖고, 이런 상황에서도 국민들이 안전하게 생업에 전념할 수 있는 수준이 될 수 있을까요?